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세상

벤츠 e 클래스의 인기모델과 가격 알아보기.

벤츠는 남녀노소 누구나 갖고싶어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차량입니다. 남자라면 벤츠는 타야한다, 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벤츠 자동차에 대한 자부심이 뛰어난데요, 독일차 이지만 독일에서도 벤츠를 타는것은 중산층 이상의 가정에서만 구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도 마찬가지인데요, 한국은 문화 특성상 벤츠를 끌어야만 하는 직업도 있다고 합니다.








벤츠는 차종도 매우 다양한데요, 수많은 모델중 국민 모델이라 불리는 벤츠 e 클래스는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판매량이 한해에 3만대를 넘어갈 정도로 다른 외제차 브랜드에 비해 뛰어난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더욱 신기한건 한국에서만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는것입니다. 게다가 57.3%나 상승했다고 합니다. 이정도의 수치는 bmw의 자랑인 5시리즈보다 1만대나 더 많이 팔렸음을 말해줍니다.



한국에서도 경쟁차종이라 할 수 있는 g80의 경우 3만대에 육박하는것으로 볼때 거의 국민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강남에 나가보면 벤츠 e 클래스를 볼 수 있는것은 매우 쉬운일인데요, 벤츠라는 자동차가 이렇게 대중적인 차인지 새삼스럽게 깨닫게 해주는 모델입니다. 벤츠 e 클래스의 인기모델은 E200 쿠페, E220d, E200 카브리올레가 있으며 가장 많이 판매되는것은 E220d 4MATIC과 E300 4MATIC 이라고합니다.



E300 4MATIC의 경우 2.0리터 4기통 직분사 싱글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9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최고출력이 245마력이며 최대토크가 37.7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4륜구동으로 안정성은 물론 드라이빙 퍼포먼스가 매우 훌륭하다고 합니다. 벤츠 e 클래스의 가격은 아방가르드의 경우 약8천만원,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8,100만원, AMG모델의 경우 8,200만원이라고 합니다.



물론 벤츠 자동차에는 E클래스 만큼 인기있는 모델이 있습니다. GLC라고 해서 SUV차종인데요, 약8천대의 판매율을 올린만큼 다른 외제차의 대표 차종 판매율과 맘먹는다고 합니다. E300모델과 절반가량의 판매율을 보이지만 타 브랜드와 비교했을때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벤츠는 성능만 좋은것이 아니라 연비도 좋은데요, E300모델의 경우 고속도로에서 12.6, 도심에서 9.6, 복합연비는 10.8이라고 합니다. E00 4MATIC의 경우 복합이 10.3, 도심이 9.3, 고속도로가 12라고 합니다. 사실 이정도면 연비가 뛰어나다기 보다 준수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성능을 따져봤을때 다른 차종에 비해 연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높다는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누구나 벤츠를 타고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에 중고차로 넘어가는 소비자들이 많다고 합니다.